브랜드 및 BI 소개
Driver's Skin Protection, 운전자를 생각하는 SK SKIN CARE FILM
오직 운전자를 생각합니다.
차량을 운전할 때 운전자들은 유해한 자외선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해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노화 촉진 및
피부암 유발 등 건강상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SK SKIN CARE FILM은 피부를 의미하는 skin과 보호를 의미하는
care가 결합한 것으로 유해한 자외선 100% 차단 기능 및 기존의
썬팅 필름이 추구하는 열 차단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운전자에게
피부 보호 및 쾌적한 내부 환경을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썬팅 필름 브랜드,
SK SKIN CARE FILM과 함께 자동차에 특별함을 더해보세요.
WHY SK SKIN CARE FILM?
태양은 지표면에 자외선, 가시광선(빛), 적외선(열) 등 다양한 에너지를 지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 오염으로 오촌층은 파괴되고 있으며, 많은 유해한 UV도 지구 표면에 도달 하고 있습니다.
SK SKIN CARE FILM은 유해한 UV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열 차단 기능으로 에너지 절감까지 생각 하는 스마트한 친환경 제품 입니다.
- 운전자의
피부 보호 - 유해한
자외선 차단 - 에너지 절감
- 유리 비산 방지
- 열차단 기능
자외선의 종류
태양은 광범위한 파장을 가진 빛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가시광선의 파란색이나 보라색 광선보다 더 짧은 파장을 가진 자외선 복사는 살갗을 태우고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줍니다.
성층권에 존재하는 오존층은 대부분의 해로운 자외선이 지구상의 생명체에 도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러나 성층권의 오존층이 얇아지면서 지표에 도달하는 자외선 복사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UV 복사를 UV-C, UV-B, UV-A 세 가지 종류로 분류합니다.
성층권 오존층은 이러한 종류의 UV를 모두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분만 차단하며 일부분은 지표면에 도달합니다.
- UV-A (320~400nm)
- 오존층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파장영역이 320~400nm에 해당하는 자외선 UV-A 는 UV-B에 비하여 에너지량이 적지만 피부를 그을릴 수 있습니다. 피부를 태우는 주역은 UV-B이지만 UV-A는 피부를 벌겋게 만들 뿐 아니라 피부면역 체계에 작용하여 피부 노화에 따른 장기적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UV-A 노출 시간이 피부를 그을릴 정도로 길어지면 피부암 발생의 위험이 UV-B의 경우와 같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기도 하였습니다. 자외선이 인체에 도달하면 표피층 아래로 흡수되는데, 이 해로운 광선에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하여 인체 면역 작용이 발동합니다. 그 예로 일부 세포는 자외선에 노출될 때 멜라닌이란 검은 색소를 생성하는데 그것이 자외선의 일부를 흡수합니다. 따라서, 백인종과 같이 멜라닌을 적게 생성하는 사람은 UV-B에 대한 자연적 보호막도 적은 셈입니다.
- UV-B (280~320nm)
- 대부분은 오존층에 흡수되지만, 일부는 지표면에 도달합니다.
지구에 극소량이 도달하는 UV-B는 파장영역이 280~320nm에 해당하는 자외선입니다. UV-B는 동물체의 피부를 태우고 피부 조직을 뚫고 들어가며 때로는 피부암을 일으키는데, 피부암 발생의 원인은 대부분 태양 광선의 노출 및 UV-B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 UV-B는 피부에서 프로비타민 D를 활성화시켜 인체에 필수적인 비타민 D로 전환시깁니다. - UV-C (100~280nm)
- 오존층에 완전히 흡수 됩니다. 파장영역이 200~280nm인 자외선 중 UV-C는 염색체 변이를 일으키고 단세포 유기물을 죽이며, 눈의 각막을 해치는 등 생명체에 해로운 영향을 줍니다. 다행히 UV-C로 알려진 이 범위의 자외선은 성층권의 오존에 의해 거의 모두 흡수 됩니다.
UV가 인체에 끼치는 악영향
- 광선 각화증
- 광선 각화증은 햇빛에 과다 노출되어 생기는 질환으로, 약 20%에서 암으로 이행할 수 있어 반드시 치료하여야 합니다.
치료 방법은 다양한데, 냉동요법, 소파술, 전기 건조법, 국소적 항암제 도포 등이 있고, 박피술이나 레이저 치료, 홀뮴팻치 치료법을 하기도 합니다. 예방하는 방법은 모자, 의복 등으로 직사광선을 피하고 효과적인 일광차단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기저세포암 [basal cell carcinoma, 基底細胞癌]
- 피부에 발생하는 원발성 악성종양으로 일반적으로 태양 광선에 오랜 기간 노출된 부위에 많이 발생하며, 얼굴 중 특히 눈꺼풀, 코 둘레에 잘 발생합니다. 대개 다른 장기로의 전이는 잘 일어나지 않으며, 전 피부암의 약 65%를 차지합니다. 이 질환의 약 80%는 머리와 얼굴에서 발생합니다. 주로 40대 이후의 연령층에서 발생하지만 점차적으로 젊은 연령층에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종적으로는 백인종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빠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른 장기로의 전이가 약간씩 보고되고 있으며, 주로 림프절·폐·간·뼈 등으로 전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이가 일어나면 평균수명은 10개월 정도로 그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원인은 자외선으로, 일광욕 등을 하는 경우에 많이 발생하지만 오존층의 파괴가 더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X선이나 다른 방사성 물질에 많이 노출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의 경우 발병률이 높고, 화상이 변성을 일으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만성 궤양, 납 ·비소 등 화학물질, 만성 염증성 질환 및 만성 기계 자극 등에 의해서도 유발될 수 있으며, 광선각화증, 홍반성루푸스, 3기 매독 등 암전구 질환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SK SKIN CARE FILM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 운전자의 피부 보호는 물론 유해한 자외선 차단, 에너지 절감, 유리 비산 방지까지!
- 위 자료에서 보셨듯, UV는 인체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칩니다. 여러가지 스마트한 성능들은 물론 UV-A까지 확실히 차단하는 SK Skin care film으로 드라이버의 소중한 피부를 보호하세요.
BI 소개 및 가이드라인
BI Concept
SK SKIN CARE FILM은 운전자의 피부를 보호하는 윈도우 필름을 나타내고자 영문 로고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열 차단 기능을 통해 에너지 절감효과를 고려하여 친환경 GREEN COMPANY를 나아가고자 하는 SK microworks의 도전과 혁신을 상징합니다.
로고마크와 심벌마크의 SK Red는 역동적이고 생명력 넘치는 적색이며 SK ORANGE는 행복, 친근감, 환영을 상징하는 색입니다.
- SK SKIN CARE FILM CI
BI Color guide
SK SKIN CARE FILM의 CI는 백색 바탕에 지정색상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지속적인 동일색상의 사용은 SK의 이미지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색상 활용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 COLOR에 따른 CI의 색상적용
- 각 제품명에 따른 CI의 색상적용
-
- Natural
- Perfect
- super
- ultra